이탈리아는 명실상부 유럽 여행 최고의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. 우리나라와 기질이 매우 비슷한 반도인데 ,,, 조각상들이 빵 팔고 아이스크림 팔고 구걸하고 있는 나라로도 재미있게 묘사되는 곳입니다.
이탈리아 여행을 하시게 되면 주요 도시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를 꼭 들르게 되는데요, 다 가지 않아도 로마와 베니스는 거의 꼭 간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빠질 수 없는 아울렛들이 있습니다.
1. 피렌체 - 더몰
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있고 유명한 아울렛으로 인기 브랜드들이 총 집합. 피렌체 산타마리아노벨라역 근처 시타버스정류장에서 셔틀버스가 아울렛까지 운행. 왕복 10유로
2. 피렌체 - 프라다 스페이스
프라다 아울렛 중 최대 규모의 프라다스페이스. 여성 관광객이라면 무조건 가는 곳. 다양한 라인업에 일반매장에 비해 평균 30-50%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. 왕복 교통비 16유로 예상
3. 피렌체 - 바르베리노
명품보다는 이탈리아 현지인들이 많이 찾다보니 대중적인 브랜드가 더 많은 무난한 아울렛. 왕복 15유로 셔틀버스 이용가능.
4. 로마 - 카스텔로마노
중저가 브랜드가 주를 이루는 아울렛으로, 명품구매를 위한 여행객이라면 추천하지 않는다. 다만 로마에서 오랜기간 머무른다면 한번 방문하여 시간을 보내기에 나쁘지 않다. 13유로에 왕복 셔틀버스 운행.
5. 베네치아 - 노벤타아울렛
프라다, 버버리, 페라가모, 디퀘2, 알마니, 펜디, 디젤, 폴스미스 등 일반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 있고 중국 관광객이 다른 아울렛에 비해 적어 수월한 쇼핑 쾌적함을 보장한다. 물론 중국인들이 발길이 미치지 않는 곳은 없으니 상대적으로 좀 덜 하다는 것이다. 20-30유로의 교통비가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.
6. 밀라노 - 세라발레아울렛
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아울렛이다. 거의 모든 브랜드들이 명품, 중저가 포함 다 있다고 생각해도 된다. 다만 왕복셔틀버스가 하루 3편밖에 없다는 것이 매우 아쉽다. 20-25유로 비용 소요예상
이탈리아 여행하실 때 아울렛 방문 계획이 있으시면 도시별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.